매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매산초, ROSE 학부모회 '엄마 품에 토요체험교실' 운영 보도자료
작성자 고혜민 등록일 19.09.16 조회수 156
첨부파일


매산초, ROSE 학부모회엄마 품에 토요체험교실운영

 

울산광역시 북구 매산로 53에 소재한 매산초등학교 (교장 우정수)ROSE 학부모회 주관으로 622일 토요일 매산초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엄마 품에 토요 체험 교실을 운영하였다. 이 날 ROSE 학부모회 학부모 6명과 학생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매산초 학부모의 재능기부를 받아 컵케이크 만들기, 자외선 팔찌 만들기, 창의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매산초등학교 ROSE학부모회는 참여와 소통 그리고 나눔이라는 슬로건으로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지원하는 2019 학부모회 교육참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엄마 품에 토요 체험 교실은 이 사업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엄마 품에 토요 체험 교실은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주말에 다양한 놀이 문화를 마련함은 물론 부모님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따뜻한 엄마의 품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고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호응이 높은 편이다.

 

참여한 학생 최00토요일에 심심했는데 친구들과 같이 맛있는 컵케이크도 만들어 먹고, 팔찌도 만들고, 게임도 해서 참 재미있었어요. 다음 달이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학부모 회장(변성희)가정과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위해 엄마 품에 토요 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며 작년부터 이어온 엄마 품에 토요 체험 교실이 매산초등학교 문화로 정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매산초 ROSE 학부모회는 등굣길 학교폭력 및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인근 양로원과 경로당을 방문하였으며 아빠와 함께하는 산행 활동, 학부모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글 매산초, 제5회 매산초 아버지의 날 산행 보도자료
다음글 매산초, 2학기 전교어린이회 임원선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