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매산초, 2학기 전교어린이회 임원선출 보도자료
작성자 고혜민 등록일 19.09.16 조회수 147
첨부파일


매산초, 토의 토론과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투표로

전교어린이회 임원선출 !

 

   울산광역시 북구 매산로 53에 소재한 매산초등학교 (교장 우정수)201996() 1교시 본교 강당에서 4,5,6학년 학생들의 직접 투표로 전교어린이회 임원을 선출하였다. 이번 임원 선출에서 특이사항은 후보자 개인의 소견 발표 후 후보 간 토의 · 토론회를 가졌고, 토의 과정을 직접 지켜본 유권자들이 충분한 지도자의 역량을 파악한 뒤 선거를 치렀다는 점이다.

 

   투표권을 가진 4,5,6 학년 학생들은 전교어린이회 임원 후보자들이 소견발표와 토론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후보들이 내건 공약에 대해 심도 깊은 질문하는 하는 등 학교 대표를 뽑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투표는 학교홈페이지를 활용한 전자투표로 행하여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었다.

 

   이번 선거에서 특이한 점은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한 전자투표로 당일 오후 3시까지 진행하여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기존 투표 방식은 반별로 소요되는 시간과 투표용지 관리의 문제와 개표 결과에 많은 시간이 필요했지만 온라인 투표를 실시함으로써 이러한 불편한 점이 해결되었다.

 

   이 같은 선거 방법은 학생들에게 선거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는 동시에 가까운 미래에 실현될 전자투표와 유사한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투표로 실시되어 학생들의 참여와 흥미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전교어린이 임원 토론회를 통하여 매산초등학교 학생들은 책임감 강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학생 대표를 선출하였다. .




이전글 매산초, ROSE 학부모회 '엄마 품에 토요체험교실' 운영 보도자료
다음글 매산초, 캄보디아 학용품 기부 보도자료